CMA 금리비교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거 같아 정리했습니다. 지금 같은 저금리 시대 이율 높은 금융상품이 귀한데요. 워낙 저금리이다 보니 cma 통장 이자도 빗겨가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시중 일반 은행 상품보단 이자면에서 좋습니다. 

    CMA 금리비교 CMA 통장 장점을 정리했습니다.

     

    ▷목차◁

    1. CMA 통장이란

    2. CMA 종류

    3. CMA 금리비교

     

    CMA 금리비교

    1. CMA 통장이란 ▼

    증권사가 CMA 계좌를 통해 돈을 모아 이를 국공채, 기업어음 등에 투자해 올린 수익을 고객에게 이자로 돌려줍니다.

     

    은행 예금과 차이점은 단 하루만 이체해도 그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고, 예금 규모에 따른 이자를 매일 지급해 준다는 것입니다. 일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함께 사용할 경우 우대금리 등 부가적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 수수료 면제, 자동이체 서비스 혜택, 주식거래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점만 있으면 너무 좋겠지만 CMA 통장 단점도 있죠.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손해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가 확정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큰 위험은 없습니다. 

     

    CMA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기에 비상금 통장이나, 월급통장으로 현금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CMA

    2. CMA 종류

    CMA 통장은 종금형, RP형, MMF형, MMW형 4종류가 있습니다.

    1) RP

    증권사가 환매 부채권(국채 등)에 투자하여 얻은 수익을 고정금리로 고객에게 지급하는 형식입니다. RP형의 장점은 예금자 보호는 상품에 따라 대부분 되지 않지만 확정금리로 이율을 보장받을 수 있기에 투자손실 부담이 비교적 적다는 것입니다. CMA 상품 중 70~80%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이 RP형입니다. 이율이 낮지만 안정적이기에 대부분 직장인 분들이 급여통장으로 사용하십니다.

    2) 종금형

    CMA 통장 중에 예금자 보호가 되는 상품입니다. 1인당 5,000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RP와 같은 고정금리로 제공되지만 수익률이 낮다는 아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안정적인 투자성향이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3) MMF

    자산운용사들이 만든 실적배당상품으로 안전성보다는 수익성에 무게를 두고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익과 손해가 발생하는 변동형 금리 상품입니다.

    4) MMW

    고객과 증권사가 랩 계약을 맺어 신용등급 AAA 이상인 한국증권금융과 같은 우량 금융기관의 단기 금융 상품에 투자해서 발생하는 투자 수익금을 되돌려주는 형식입니다. MMW형의 가장 큰 장점은 복리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치기간이 길면 길수록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장기적 자금 예치 계획 있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3. CMA 금리비교 ▼

    먼저 금융상품 최고금리 비교 사이트 모네타에서 비교한 상위 4가지 비교해 드릴게요. 예금을 하루를 넣었을 때와 1년을 넣었을 두 가지로 비교했습니다.

    • 우리 종합금융 : 1일 → 0.60% / 1년 → 1.00%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계좌 개설 시 1.55%~1.65%] (예금자보호)
    • 유안타 증권 : 1일 → 0.60% / 1년 → 0.60% (예금자보호)
    • 한화 : 1일 → 0.50% / 1년 → 0.50% [RP적립형 1년 1.20%, RP자유형 0.10%~1.10% / MMW 0.72%]
    • 메리츠종금증권 : 1일 → 0.50% / 1년 → 0.50% (예금자보호)

    ▼RP형 상품비교

    DB증권 0.46% 신한증권 0.25%
    KB투자증권 0.25% 유안타증권 0.35%
    삼성증권 0.2~2.25% 유진타증권 0.40%
    메리츠증권 0.25% 한국투자증권 0.25%

    CMA 통장과 CMA 금리 비교해봤습니다. 통장 선택할 때 증권사의 안전성을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규모도 중요합니다. cma 통장 이자 하루만 넣어도 지급된다는 매력이 있는 만큼 보호가 안된다는 장점도 있으니 단기자금 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대면 개설도 가능하니 증권사별 우대조건과 혜택 따져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 새마을금고, 웰컴저축은행 적금 금리

    정기적금 금리비교 - 새마을금고, 웰컴 저축은행 금리 주식과 비트코인 등 각종 투자가 많지만 원금손실 없이 돈을 모을 수 있는 건 적금과 예금만 한 게 또 없습니다. 투자 바람이 불어도 이율

    blog.villa704.com

     

    웰컴저축은행 적금 1원으로 만원만들기

    웰컴저축은행 웰컴 잔돈모아올림적금을 아시나요? 잔돈을 활용해 적금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일명 짠 테크 적금. 1원이 1만 원이 되는 서비스 지금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웰컴저축은행 welcome

    blog.villa704.com

     

    주식 전망 관련주 - 3월 3주차 주식 이슈정리 (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주식 전망 관련주 - 3월 3주차 주식 이슈정리(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어제(15일) 기아 전기차 EV6 발표가 있었고, 오늘은 네오이뮨텍 신규상장일 입니다. 3월 이슈들과 관련된 관련주들 정리했습

    blog.villa704.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