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애플스토어 오픈 26일 내일이네요. 오늘 25일 미디어데이 사전 오픈을 했습니다. 2018년 1월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오픈 이후 3년 만에 두 번째 오픈입니다. 주변국(일본 10개, 홍콩 6개, 싱가포르 3개)에 비해 애플스토어 수 차이로 불만이 많았는데 여의도 애플스토어 오픈 이후 명동, 부산 해운대점이 오픈합니다. ifc몰 여의도 애플스토어 매장 어떤지 가로수길 매장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1. 여의도 애플스토어
여의도 애플스토어 위치는 여의도 ifc몰 지하 1층에 스타벅스 건너편에 있습니다. 가로수길 매장과 마찬가지로 시원한 전면 통유리로 되어있네요. 매장 크기는 가로수길 매장과 동일한 면적이지만 천장이 좀 낮아서 인지 작아 보이는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가로수길 매장과 차이점이라면 가로로 길게 되어있어 안쪽까지 훤히 보인다는 장점을 들 수 있겠네요.
여의도 애플스토어에는 테이블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워치가 진열돼 있습니다.
매장 양끝에는 애플 직원에게 기기에 대한 조언이나 기술적 지원을 해주는 공간 '지니어스 바'와 맥북이 위치해 있어요.
지니어스 바를 통해 전문가에게 애플 관련 기기 사용법,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니어스 바도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의도 애플스토어 로고는 여의도 고층빌딩에서 영감을 받아 변화와 다양한 문화적 특징을 표현한 석윤이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여의도 애플스토어 중앙에 대형 스크린과 의자가 놓여있습니다. 이곳에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인 'Today at Apple'을 진행해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법과 영상제작, 사진 촬영 교육을 받을 수 있데요. 3월에는 포토연구소를 열어 인물사진 연출법, 일상에서 아이폰 활용법을 교육한다고 하네요. 온라인으로 예약해 방문 가능합니다.
중앙 스크린 왼쪽으로는 다양한 주변기기가 진열된 존이 있습니다. 허브, 외장 드라이브, 키보드, 충전기, 케이블 등 애플 제품과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모두 있어요.
무선충전기 맥세이프와 최근 출시된 에어 팟 맥스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인수한 브랜드 비츠 바이 닥터드레 제품도 한자리에 모아놨습니다. 비츠 솔로, 비츠 플레스, 파워비츠, 비츠 필 플럭스 모두 있네요. 파워비츠의 모든 생상을 볼 수 있어 비교해보고 착용해 본 후 구매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중앙엔 애플 워치 6 시리즈가 진열돼 있습니다. 애플 워치 밴드가 다양하게 놓여있어 비교하여 어울리는 것을 구매할 수 있겠네요. 인종차별주의 타파 의미를 담은 애플이 한정판으로 선보인 애플 워치 블랙 유니티 컬렉션도 전시돼 있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 4종류가 크기 비교하기 좋게 나열돼 있고, 12 시리즈 모든 컬러가 진열돼 있습니다.
아이폰 12 케이스 종류와 색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진열된 존이 따로 있어 선택한 제품이 놓여있는 곳의 서랍을 열면 제품이 있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부터 아이패드 미니까지 사이즈와 화면 비교하기 좋게 나열돼 있고,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모든 색상도 비교 가능합니다. 또 맥북에어, 맥북프로 13, 맥북프로 16도 비교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존도 한쪽에 있네요.
2. 여의도 애플스토어 방문예약
여의도 애플스토어 내일 26일 오전 10시 오픈은 방문예약으로 입장 가능해요. 코로나로 인해 인원수도 제한하여 입장한다고 합니다,
▼방문 예약하기
3. 여의도 애플스토어 주소
여의도 ifc몰 애플스토어 영업시간: 오전 10시 ~오후 22시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 영업시간: 오전 10시 ~오후 21시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지하 1층
전화번호: 080-500-0013
여의도 애플 스토어 ifc몰 안에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애플스토어 구경과 다른 쇼핑도 하고. 무엇보다 홍대에서 가깝게 위치해 있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