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 대선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퇴 후 대선 야권 지지율 1위로 오르면서 연일 관련주가 상한가를 찍고 있습니다. 덕성과 서연을 비롯해 테마주로 부상되는 관련주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정치 관려주는 영업이익이나 실적 등 기업가치로 평가되는 주식이 아닌 학연·지연 등 인맥 관련 이슈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급득락등 변동성이 큰 주식들이니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동안 대선 관련주들이 어땠는지 살펴보는 공부가 매매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그럼 대선주인 윤석열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알아보기 ▼
덕성
이본근 대표이사, 김원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입니다.
1966년 설립되어 합성 피혁의 제조, 판매 등이 주업으로 1987년에 상장했습니다. 전체 매출액의 48.7%가 수출인 기업입니다. 덕성이 관련주로 묶여 관심을 받으면서 덕성 우선주도 함께 상승 중입니다.
푸른 저축은행
사회이사 안대희 전 대법관이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서 윤 전 총장과 같이 근무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인 거 같습니다. 제2 금융기관으로 예금과 대출을 주 업무로 하며 총 5개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신원종합개발
우진호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입니다. 신원종합개발은 1983년 설립되어 1994년 코스닥 상장된 중소형 건설업체입니다. 2017년 신원 CK모터스를 인수했으며 아파트 신원 아침도시와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및 학교, 군 관사 BTL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아이크래프트
류광현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고, 연수원 23기 동문으로 대표적 운석열 관련주입니다. 2000년 1월 설립되어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 해결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loT관련 사업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익큐브
김영대 원익큐브 감사 후보자가 서울 북부지방검찰청, 부산 지방검찰청, 창원지방검찰청,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근무경력이 있어서 묶인 테마주입니다. 아직 확정돼 아닌 후보자로 올랐다는 이유만으로 묶인 겁니다. 1966년 4월 코스닥에 상장, 화학제품과 건자재 제조·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태양금속
이원일 태양금속 이사가 같은 서울대 법대 동문 출신입니다.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자동차용 냉각 단조 볼트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서연
사외이사 유재만 변호사가 동문으로 2년간 함께 학교를 다녔다는 것으로 묶인 관련주입니다. 서연 그룹의 지주회사로 자동차 도어 내측의 DOOR TRIM과 상용차 시트 등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입니다. 현재 투자 과열이 몰린 상황입니다. 서연은 자회사인 서연 이화와 서연 탑 메탈도 함께 상승 중입니다.
서연이화
서연의 자회사로 자동차용 부품 전문 생산업체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공급하며, 해외엔 벤츠와 폭스바겐에도 공급합니다. 자동차 DOOR 내측의 인테리어 부품 및 범퍼 등의 익스테리어 부품과 상용차용 시트를 생산합니다.
서연탑메탈
자동차 금형 및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2011년 4월 24일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자동차 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가 주요 사업입니다.
성보화학, 웅진, NE능률은 대표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파평 윤 씨 이슈로 관련주로 묶인 기업입니다. 그중 NE능률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그밖에 원풍은 윤석열 충정대망론이 나오면서 테마주로 묶였고 그 외 관련주로 모베이스전자, 소룩스, 유화증권, 현대통신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알아봤습니다. 내년 대선까지 아직 길다면 긴 시간이 남았습니다. 지금 지지율이 대선 끝가지 유지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대선주 투자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슈로 반등하는 경우 정상가로 내려오다 못해 더 낮은 금액대를 형성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