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금 금리비교 - 새마을금고, 웰컴 저축은행 금리

    주식과 비트코인 등 각종 투자가 많지만 원금손실 없이 돈을 모을 수 있는 건 적금과 예금만 한 게 또 없습니다. 투자 바람이 불어도 이율 높은 적금과 예금을 찾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일 겁니다. 현재 이율 높은 정기적금 정리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월급을 받으면서 그냥 통장에만 보관한다면 돈이 일을 하고 있지 않게 되죠. 저금리 시대이지만 그래도 그중에 높은 이율을 주는 곳에 넣어두는 게 수익면에서는 이롭습니다. 기간도 6개월~3년까지 정할 수 있고 금액 또한 넣고 싶은 금액만 납입하면 됩니다.

     

    적금 - 자유적립식 적금 / 정기적금

    1금융권 정기적금 금리비교

    적금은 자유적립식 적금과 정기적금으로 나뉩니다. 자유적립식 적금은 매월 납입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달에 지출이 많았다면 조금 적은 금액을 또는 더 알뜰하게 생활하기로 다짐했다면 더 넣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정기적금은 가입 당시 최초 설정 금액을 매달 똑같이 적립해야 합니다. 중도 포기하지 않게 적정금액을 설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제2 금융권 - 저축은행

    저축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

    1 금융권보다 이율이 조금 붙는 대신 쉽게 이용하기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축은행도 예금자 보호를 5천만 원까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5,000만 원 이상일 경우엔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금액만큼씩 지점별로 나누어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월 10만 원씩 연 5% 이자 적금을 정기적금으로 굴리면 원금 120만 원이 모이고 이자는 이자소득세율 15.4%를 제외한 27,495원을 더한 1,227,495원을 받게 됩니다. 이렇듯 적금으로는 큰 수익을 낼 수는 없습니다. 지출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활용해 매달 저축금액을 늘리려는 목표를 갖는 게 좋습니다.

     

    저축은행 고금리 적금은 우대금리에 조건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입출금통장을 만들어 사용해야 하거나 공과금 등 자동이체 신청을 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또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이 다소 적습니다. 소액을 모으는데 이용하면 좋아 20대에 저축습관을 기르는데 용이할 듯싶습니다.

     

    웰컴 저축은행 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정기적금

    ■ 웰뱅든든 적금

    신용등급이 낮으면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로 납입금액 1만 원부터 30만 원 이하까지 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 연 2.00%에 웰컴 저축은행 예적금 통장을 개설하고 30일 안에 이 적금을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적금 가입 시점 조회된 신용평점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용평점은 NICE평가정보를 통해 조회된 것을 기반으로 정해진다고 합니다. 

    • 신용평점 350점 이하 - 연 3.00% 적용
    • 신용평점 650점 이하 - 연 2.00% 적용
    • 신용평점 850점 이하 - 연 1.00% 적용

    신용평점이 850점 이상이신 분들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 웰뱅하자 정기적금

    공과금, 카드대금, 등 각종 자동납부를 웰컴 저축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연결하면 연 5.00%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 12개월로 납입금액은 1만 원~20만 원 이하입니다. 기본금리 연 1.5%에 자동납부 우대금리로 입출금통장에서 CMS 또는 지로 자동 남부 월 2건 이상 실적이 6개월 이상인 경우 연 2.0%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또 입출금통장 평균잔액 실적이 50만 원 이상인 경우 연 1.5%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적 인정기간은 적금 신규일로부터 계약상 만기일 전월 말일까지 이며, 입출금통장이 1개 이상인 경우 전체 입출금통장 금액을 합산하여 평균잔액 실적이 계산됩니다.

    ※ CMS : 요금 청구기관의 청구에 의해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보험료, 교통비, 카드대금, 가스요금 자동이체.

    웰컴저축은행 정기적금

    ■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 / e정기적금 

    금기 연 2.1%에서 우대금리까지 받으면 연 4.3%를 받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24개월입니다. 납입금액은 10만 원에서 50만 원까지이며, 월평균 체크카드 이용실적으로 다르게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체크카드는 웰컴 저축은행 계좌의 체크카드만 적용되며, 웰컴 체크플러스 정기적금에 가입한 상태에서는 가입이 안됩니다. 

    • 월평균 체크카드 이용실적 10만 원 이상 30만 원 미만 사용 시 연 1.4% 적용
    • 월평균 체크카드 이용실적 30만 원 이상 50만 원 미만 사용 시 연 1.8% 적용
    • 월평균 체크카드 이용실적 50만 원 이상 사용 시 연 2.2% 적용

    ■ WELCOME 첫 거래 우대 m정기적금 / e정기적금 

    가입기간 12개월로 월 1만~30만 원 이하 납입할 수 있는 연 3.2% 금리에 우대금리 적용 시 연 4.20%의 금리가 적용되는 적금 입입니다. 단 최초 웰컴 저축은행 예적금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가입자만 가능합니다. 30일 경과 시 가입할 수 없습니다. 8회 이상 입출금통장을 통한 자동이체 납입을 하면 연 1.0%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또 입·출금통장 평균잔액이 예금 신규가입일로부터 계약상 만기일 전일까지 50만 원 이상이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금리가 다릅니다. 지점단위로 운용이 되다 보니 지점마다 보장 이율이 다 다른데요. 또 원칙적으로는 직장이나 살고 있는 지역의 지점에서만 가입이 가능하고 예금자 보호도 나라에서는 보장하지 않지만 새마을금고 자체적으로 펀드를 만들어 최대 5000만 원 가지는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지점별 적금 금리비교

    지금 현재 새마을금고 홍은동 지점이 금리 6.90%로 가장 높습니다. 우대조건도 각각 지점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점에 전화상담 후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새마을금고는 2022년까지 3,000만 원 이하 예금액에 대해 비과세 대상으로 15.4% 세금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기 적금 금리 쉽게 비교 하기 ▼

    마이뱅크

    정기 적금 금리비교 쉽게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합니다. 모바일에서 '마이뱅크' 앱을 다운로드하여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금, 적금뿐만 아니라 보험, 대출금리도 신용등급에 따른 이자를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어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담보대출, 펫 보험, 운전자보험, 여행자보험, 실비보험 등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7 (feat. 적금 이자 계산기)

    적금 이자 높은 은행 비교 궁금하시죠? 재테크 열풍으로 주식시장은 고공행진 중입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종잣돈. 우선 종잣돈 모으는 것부터 하려면 금리가 중요하죠. 은행은 많고, 상품도 많

    blog.villa704.com

     

    CMA 금리비교 / CMA 통장 초간단 정리

    CMA 금리비교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거 같아 정리했습니다. 지금 같은 저금리 시대 이율 높은 금융상품이 귀한데요. 워낙 저금리이다 보니 cma 통장 이자도 빗겨가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시중

    blog.villa704.com

     

    신용점수제 - 신용점수별 등급 &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신용점수제 올해부터 개인 신용을 등급이 아닌 점수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은행, 저축은행, 보험, 신용카드사, 금융투자 등 점수제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기존 1~10등급은 사라지고 신용점수 1,000

    blog.villa704.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